정보and리뷰

알캡쳐 다운로드 (프리웨어) 컴퓨터화면 캡쳐 하는방법

별빛° 2021. 9. 25. 16:51
반응형

알캡쳐다운로드썸네일
알캡쳐다운로드

 

알캡쳐 는 컴퓨터 화면 그대로 캡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. 혹시 아직도 PrintScreen키를 사용해서 캡쳐하진 않으신가요? 그렇다면 알캡쳐 를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.

알캡쳐 는 알툴즈(Altools)에서 제공하는 프리웨어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.

단축키를 설정하면 쉽고 빠르게 캡쳐 가능하며, 간단한 편집도 가능합니다. 저도 블로그 할 때 꽤나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서 소개해드려요.


알캡쳐 다운로드하기

 

1. 검색창에 알캡쳐 다운로드 , 알툴즈다운로드 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.

2. 혹은 아래 이미지를 눌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.

 

알툴즈 홈페이지

 

알툴즈공식홈페이지
알툴즈홈페이지

알캡쳐다운로드 후 저장 및 열기--> 알캡쳐 설치합니다. (클릭만 몇 번 하면 되는 쉬운 작업이므로 생략할게요)

나머지 알집, 알씨, 알약, 알 PDF, 알툴, 알송, 알키퍼, 알드라이브 중 필요한 툴이 있으면 함께 받아주세요.

 

알캡쳐실행창

 

설치 후 알캡쳐 실행창에서는 직접 지정하기, 창캡쳐, 단위영역캡쳐하기, 전체화면캡쳐, 스크롤하며캡쳐, 지정사이즈 캡쳐하기 중 본인이 편리한 방식으로 하시면 되십니다. 저는 직접 지정을 주로 사용합니다.

 

왼쪽 상단 환경설정(F4)에 들어가시면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.. 저는 그중 단축키 설정을 따로 설정해주었습니다. 캡쳐프로그램 을 하나만 사용하면 상관이 없지만, 다른 캡처 프로그램과 단축키가 중복 캡쳐창이 실행이 되지 않으므로 설정해줍니다.

 

 

각 옵션별로 체크해서 단축키를 설정하거나, 단축키 없음으로 끌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모든 설정 후  아래쪽 기본값을 누르면 처음 설정된 그대로 초기화됩니다. 

 

알캡쳐, 알툴즈(통합 설치)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알툴즈 - 내 PC 필수품

알툴즈 제품 최신 소식을 가장 신속하게,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가장 간편하게 제공하는 알툴즈 공식 사이트입니다. 알툴즈 사이트에서 알툴즈 통합팩, 알집, 알씨, 알송, 알툴바, 알약, 알약 익

www.altools.co.kr